마늘과 생강 2010. 4. 18. 22:13
반응형

 


노력을 해서도 않되는 일이 있을 수 있지만, 노력을 하지 않고 아무런 시도도 하지 않는다면 이루어지는 일은 단 하나도 없다.

최선을 다해서 노력하는 인생의 맛을 모른다면,
매사에 운과 막연한 운세만을 믿고 산다면 인생은 그 가치를 잃게 되는 것이다. 그리고 당신은 강시가 되어간다. 육체만 있고 정신이 없는 존재
로 자신도 모르게 되어가는 것이다.


다양한 삶의 신비중에서 하나의 특이한 일은 기회가 기회를 낳고 그 기회가 다시 새로운 기회를 가져오는 경우가 다반사라는 것이다.
주어진 기회가 마지막이라고 여기면서 최선을 다하다 보면 분명 또 다른 기회가 열리고 이러한 기회는 지속적이로 또 다른 삶의 방향을 열어준다.  다만, 모두에게 기회가 열리는 것은 아니다.

기회의 진가를 모르는 사람들에게 기회는 없다. 항상 무미건조한 생활의 연속이다. 기회란 지속적인 노력과 최선을 다하는 자세 그리고 다양한 정보에 대한 열린 사고, 그리고 기회를 볼 수 있는 눈등이 필요하다.
막연한 기대감과 무능함으로 무장한 게으른 자에게 기회는 오지 않고 오더라도 그것을 볼 눈을 눈을 게으른 자는 없다.



지속적으로 기회를 포착해서 자신의 영역을 넓혀가는 사람들의 특징은 자신의 분야에서 초일류를 지향하고 실제로 초일류의 반열에 들어있는
경우가 많다. 이는 일류의 의미를 제대로 이해하고 있기 때문이다.

타인이 힘이나 시장 그리고 환경의 힘이나 의지에 휘둘리지 않고 자신의 의지대로 당당하게 현실과 맞닥뜨리기 위해서는 일류가 되어야 하고 일류만이 갑의 인생이다. 타인의 의해서 좌우되는 삶은 을이 삶 또는 병, 정의 삶으로 항상 앞만 처다보고 처분을 바라는 해바라기 같은 삶이다.  원하는 모든 것을 할 수는 없다. 다만, 우리는 다양한 대상중에서 적절한 선택을 해야 하고 이 선택을 통해서 우리의 존재가치가 표현된다.  선택과 집중이 그 답이 될 수있을 것이다.

초일류의 삶은 갑의 삶이며 주체적인 삶이다.
나아가 자신의 존재가치가 확연해지는 삶이다.
그렇다면 초일류의 삺이란 무엇인가 바로 전력투구의 삶이다.
어느 분야에 당신이 몸담고 있든 최선을 다하기 바란다.
당당하게 현실과 맞서기 위해서......
의외로 을의 삶은 비참하고 피곤하다.


반응형
posted by 계영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