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죽박죽세상사 2010. 2. 5. 10:51
반응형


보이는 것은 지극히 단편적인 빙산의 일각인 경우가 세상사에는 많습니다. 빙산의 일각처럼 보이는 것에 집착하는 단편적인 사고는 삶의 방향성과 인생의 큰 흐름을 놓치는 실수를 한답니다.

두 명의 천사가 허름한 복장으로 변장을 하고 한 부자 가족에게 하룻밤을 묵을 수 있는지를 물었다. 그 부자 가족은 묵게 해주었지만, 천사들은 그 가족에게 멸시를 당했고 방에서 자는 것을 거절당했다. 대신에 그들은 춥고 어두운 지하실로 안내되었다.

젊은 천사가 춥고 딱딱한 바닥에서 잠을 청하고 있을 때, 나이가 많은 천사가 벽에 난 구멍을 고치기 시작했다. 이것을 본 젊은 천사는 어리둥절하였지만, 나이가 많은 천사는 "항상 눈에 보이는 것이 전부는 아니란다."라도 말했다.

다음 날 두 천사는 매우 가난한 농부의 집으로 갔다.
놈부와 농부의 아내는 천사들과 모든 음식을 나누어 먹은 후, 천사들이 편안하게 모시고 환영한다는 의미에서 그들의 침대를 천사들에게 내주었다. 다음날 아침 두 천사는 그들이 슬피우는 것을 발견했다.
그들이 지금까지 가졌던 유일한 재산인 소중한 젖소가 죽은 것이었다.

이제 젊은 천사는 매우 화가 났다.
"어떻게 이런 일이 일어나도록 내버려 둘 수가 있습니까? 부자들은 우리들을 못살게 굴었지만, 당신은 그들을 도와주었어요!"라며 나이가 많은 천사를 비난했다. "그리고 이 가난한 사람들은 우이와 기꺼이 모든 것을 나누었는데, 당신은 그들의 유일한 재산인 젖소를 죽게 내버려 두었어요!"......
.
.
.
"항상 눈에 보이는 것이 전부는 아니란다."라고 다시 나이많은 천사가 대답했다.

"우리가 부자의 저택 지하실에 머물렀던 그 밤,나는 벽 속에 구멍을 살피다가 금 덩어리를 발견했단다.주인이 우리에게 심술궂게 굴었기 때문에, 나는 금이 절대로 발견되지 않도록  구멍을 막은 것이란다. 그리고
어젯밤에는 우리가 농부의 침대에서 자고 있을 때 죽음의 사자가 농부의 아내에게 다가갔단다. 그때 나는 그 사자에게 놈부의 아내 대신에 젖소를 대신 가져가도록 했단다. 항상 눈에 보이는 것이 전부가아니라는 것을 명심해라."

그렇습니다.
너무나 입에 발린칭찬과 잇속을 챙기려는 재치있는 말이 사회성이 있고 경쟁력이 있다는 말로 이 사회에 만연하고 있습니다.

절대로 잊어서는 안됩니다.
눈에 보이는 것,우리의 귀에 들리는 것이 진실이 아닐 가능성이 너무나 높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전부가 아닙니다.
항상 진실의 주파수를 커고 진실을 찾으려는 삶의 자세가 이 시대를, 이 사회를 사는 지혜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계영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