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민국은 어떤나라인가? 대한민국은 지금 어떤 상황에 있는가?계영배 2016. 7. 18. 17:10반응형
대한민국은 진정한 자주독립국이다?
대한민국은 미국이나 중국 그리고 일본과 모든 면에서 대등한 나라다?
대한민국은 선진국의 반열에 든 나라다?
대한민국의 주권은 철저하게 국민에게 있다?
대한민국은 민주공화국이다?
대한민국은 모든 정책적인 결정을 독립적이면서 독자적으로 한다?
.
.
.
.
.
지구역사상 단 한순간도
모든 공동체가 평등한 적은 없었다.
더 나아가 한 공동체내에서도 평등은 없었다.
인간사는 어차피 개인간,조직간,국가간 불평등이 당연한 것이다. 누구나 기득권을 중시하기에 자신의 모든 권리를 포기하지 않는 한 평등은 불가능하다.
이마저도 일시적인 평등일 것이다.
국가간에는 처절한 실리싸움과 영역싸움이 정치,경제,사회,문화,영토 등의 면에서 치열하게 벌어지고 있는 것이 바로 지구촌의 현실이다. 평화를 울부짖는다는 것은 지금 이 세계가 평화와 멀다는 것이고 매일매일 테러가 일반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그리고 자국의 이익을 위해서 억지와 겁박이 일상적인 상황에서 국가간의 합종연행은 일상이다.
19세기 미국이 조선의 개항을 요구했을 때
조선정부는 "그 문제는 중국에 물어보라"고 답했을 정도로
조선정부는 선각자도 주체의식도 없었다.
개항기에 다양한 선각자들이 태동했지만,
하늘의 뜻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한 이 땅은 결국 쇄국으로 가게 되었고 더 나아가 일제식민지로 추락하게 된다.
광복후에는 미국의 우산하에서 비약적인 산업발전을 이루었지만, 이제 그 시기를 지나서 중국과의 관계설정이 중요하게 되었다. 한국은 어차피 미국이나 중국과 대등하게 세계사를 좌우할 수 없다. 결국, 강대국의 논리속에 자신의 실리를 반영해야 하는 처지에 놓인 것이다.
대한민국은 철저하게 실리위주의 산업국가,상업국가로 성장을 지속해야 하고, 군사력보다는 외교술로 주변강대국으로 부터 실리를 취하는 지혜를 보여야 한다.
제발 현실감없는 정책과 감정적인 반대를 지양하자.
우리나라는 강대국이 아니다.
'계영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드러내지마라. 시기의 불꽃과 질투의 창살이 당신을 겨눈다. (0) 2016.09.13 진정한 공유경제의 반란, 이제 공유가 대세이다. (0) 2016.08.15 잘못된 판단은 가능하다. 잘못에 대해서 책임을 진다면... (0) 2016.07.10 욕심이 당신을 망친다. 하늘을 당신에게 기회를 주고 당신을 실험도 한다. (0) 2016.05.22 당신에게 소중한 말들.인생살이의 멋진 말들,행복한 삶을 위한 제언 (0) 2016.05.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