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죽박죽세상사 2009. 11. 4. 15:28
반응형
누군가 불쑥 당신에게 지금 행복하냐고 묻는다면 자신있게 아니면 긍정적으로 행복하다고 말할 자신이 있습니까..?
만일,그렇다면 당신의 행복에 대한 기준은 무엇입니까?

지난 6월 미국의 시사월간지인 "애틀랜틱 먼슬리"가 충격적인 연구보고서를 발표했습니다. 1937년에 미국의 최고 명문대학인 하바드대에 재학중이던 2학년 남학생 268명의 인생을 72년에 걸쳐 추적 조사한 결과가
그것입니다.

놀랍게되 조사 대상의 3분의 1은 정신질환을 앓았고,"엘리트라는 껍데기 아래엔 고통받는 심장이 있었다."고 고백했습니다.

연구 결과는 "평범해 보이는 사람이 평균적으로 가장 안정적인 성공을 이루었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이 연구를 주도한 하바드 의대 정신과 의사 베일런트 교수는 "삶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인간관계이며 행복은 결국 사랑이다."라고 결론 지었습니다.

이 연구결과는 우리에게 많은 것을 시사하고 있습니다.
행복이란 소유나 성취가 아니라 관계에 의해서 결정된다는 것입니다.아무리 많은 것을 소유하고 자신이 원하는 것을 성취했다고
하더라고 인간관계가 망가지고 잘못되면 불행해진다는 것입니다.

혹자는 "인간관계도 돈과 명예가 있으면 자연스럽게 형성된다".고 말합니다. 맞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따스한 인간관계는,진정한 인간관계는 현실적인 상황과는 무관하게 존재하는 하나의 또 다른 차원입니다.
실리에 좌우되는 인간관계는 인간관계를 빙자한 하나의 만남이라고 보는 것이 옳다고 생각합니다.

관계는 철저하게 상호작용을 하는 생명감이 있는 상황입니다.
진실된 모습과 정직한 모습 그리고 성실한 모습만이 연출이 가능한...

반응형
posted by 계영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