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우린 너무 바빠서 죽음의 시간을 향해서 질주한다.
    동서고금 2010. 2. 24. 10:22
    반응형


     

    나는 기도하려 무릎을 꿇었어요

    하지만 오랫동안 기도하지는 안았어요

    나는 곧 기한이 되는

    청구서들을 지불키 위하여

    서둘러 일터에 나가야만 하였어요

    그런 식으로 나는 무릎을 꿇고

    바삐 기도하고

    무릎을 펴 서둘러 일어섰어요

    나의 그리스도인으로서의 의무를

    이미 다 하였다고 생각하였고

    내 영혼은 평안히

    쉴 수 있었어요

     

    기쁨의 소식을 전파하는 데도

    온종일 나는 짬을 낼 수 없었어요

    벗들에게 주님의 소식을 전할

    시간이 없었고

    그들이  나를 비웃을까봐

    나는 두려웠어요

    시간이 없었어요, 시간이 없었어요

    할 일은 너무 많았어요  

    그것은 나의 변함없는 외침이었어요

    도움이 필요한 영혼들에게 봉사할

    시간도 없었어요    

    그러나 마지막 날에

    죽음의 날에

    주님 앞으로 나아갔어요

    나는 민망스러운 눈으로

    하느님 앞에 서 있었어요

    하느님의 손에는

    하느님만이 보시는 책을 들고 계시는 데

    그것은 "생명의 책" 이었어요

    하느님은 책을 들여다보시면서

    말씀하셨어요

    "네 이름을 나는 찾을 수가 없구나.

    나는  한때 네 이름을 적어 놓으려 하였으나

    한 번도 틈을 낼 수가 없었구나."

     

     

    미국의 "성모마리아 카톨릭 교회 대관식" 주보 13권 No.7 실린 작자 미상의 시(詩).

    우리들은 너무나 바빠서 어쩌면 죽음의 시간까지도 앞당기려고 할 지 모른다. 지하철을 이용하거나 버스를 이용할 때 만이 아니라 개인의 운송수단으로 어딘가로 가려고 할때 우리는 몹시 서두른다.

    이유도 모르고 달리고 또 달린다.

    우리는 삶에서 조급함과 속도를 배운다.
    삶의 어느곳에서도 여유와 낭만을 배우지 못한다.

    삶의 시간은 의외로 짧다.
    마지막의 순간도 의외로 순식간에 다가온다.
    조금은 자신에게 아니 자신의 인생에게 시간을 나누어주기를
    바란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