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너리즘을 극복하는 방법:매너리즘은 사회인에게 가장 병적인 현상입니다.

2009. 11. 24. 10:45마늘과 생강

매너리즘은 사회생활을 하는 현대인에게 가장 암적인 존재입니다.
그 실체를 알기도 힘들고 시간이 흐를수록 걷잡을 수 없는 상태로 스스로를 몰아가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매너리즘에 완전히 장악된 자신은 이러한 매너리즘을 합리화시키려는 다양한 방식을 방법을 강구하면서 현재의 자신을 정당화시킵니다.그러면 그 무엇도 매너리즘을 극복하는 도구로 사용될 수 없고, 경직되고 단편적인 인생을 삶은 끝납니다.

수명이 길어지고 있습니다.
현대인들은 이제 80대 까지 건강하면서도 경제적인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이제 그 누구도 현실적인 열정을 무시하는 경우는 없습니다.
그러나 너무나 젊은 노인들이 많습니다.
새로움과 도전,모험은 싫어하면서 현실에 안주하면서 죽음만을 기다리는...덧없는 인생을 살고 있는 노인들 말입니다.

일체유심조입니다.
정신이 모든 것을 움직이면서 우리의 인생을 결정짓습니다.
이 정신을 시들게 하지마세요...한번 시들어 버린 정신은 삶을 왜곡시키고 삶을 가라앉게 합니다.

매너리즘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1.삶의 목표를 세우시기 바랍니다.
장기적인 목표와 단기적인 목표로 나누어서 삶을 실천하는 것이 좋습니다. 목표가 없는 곳에서 열정과  노력이 있을 수 없습니다.항상 끊임없이 자신의 정열을 재생산할 수 있는 다양한 그러나 일관성있는 목표를 세우시기 바랍니다.

2.책을 읽기 바랍니다.
책은 영양분입니다.
책을 읽지 않고 단편적인 인터넷지식에 접하게 되면 깊이있는 사고와 자신만의 철학이 없어지고 부화뇌동하는 감각적인 사고만이 뇌에서
자라납니다.이 세상의 모든 경험을 할 수 없다면 그 대안은 독서입니다.

3.손을 사용하세요 그리고 움직이시기 바랍니다.
몸은 쓰면 쓸수록 그 성장과 발달을 지속합니다.
특히,손은 외부의 뇌라고 할정도록 두뇌와 밀접한 관계에 있습니다.
창의적이고 열정적인 일에 몸으로 부딪치는 습관을 들이세요.

4.좋은 만남이 필요합니다.
건전한 사고와 진취적인 생각을 하면서 항상 새로운 무엇인가를 시도하고 항상 열정적인 사람들과 자주 만남을 갖게 되면 열정의 바이러스가 자신의 몸속에서 자라남을 느낄 것입니다.

5.건전한 놀이문화를 지니세요.
좋은 사람들과 등산과 같은 취미활동이나 여가활동은 당신의 삶속에 항상 비타민을 만들어 줍니다. 이러한 놀이는 창의적인 인간활동의 가장 필요한 요소입니다.


젊게 살고 항상 청춘을 유지하는 것은 바로 당신의 선택속에 있습니다.
다른 곳에서 다른 이들을 통해서 자신의 삶의 만족감을 느끼지 마세요.
비교는 불행해지는 첫 단추입니다.
항상 자신의 삶을 당당하게 받아들이고 야바위나 대박심리에 고개를 돌리지 마세요.....성실과 열정 그리고 끊임없는 도전이 당신의 청춘을 영원하게 만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