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Good will hunting:굿 윌 헌팅
    동서고금 2010. 1. 25. 11:09
    반응형


     

    천재적인 두뇌와 재능을 가졌음에도 불구하고 불우한 성장 환경 탓에 마음의 문을 닫은 한 청년이 자신을 이해해주는 참다운 스승을 통해
    지혜를 터득함으로써 삶에 대한 자세와 삶에 대한 자신의 시각이 변화하는 것을 그린 수작이다.

    자신에 대한 문을 닫아버린 수많은 이 시대의 맷 데이먼이 얼마나 많을 까하는 생각을 해본다. 그들 중에서 천재는 없을지도 모르지만 그들의 삶은 현실의 벽과 단절된 삶의 대화속에서 현실이라는 감옥에 같혀서 인생을 고뇌의 장으로 만들고 있다.

    삶의 문은 의외로 혼자서 열수 없는 경우가 많다.
    누군가의 아주 작은 조언이나 격려가 한 인생을 바꾸어놓는 경우도 의외로 이 사회에는 많다. 반대로 한 인간의 삶을 간단히 단정하고 매도함으로써 이 사회의 주변인으로 만드는 것도 가능하다.

    결국 대상의 본질보다는 대상을 향한 누군가의 관심이 삶을 결정할 수 있다.

    이 영화에서 주목되는 또 하나의 흐름은 정신적으로 성숙되지 못한 남자친구를 마음으로 감싸주는 여지친구의 존재다.
    반드시 여자 친구일 필요는 없지만 비슷한 관점과 유사한 삶의 시대를 점하고 있는 존재가 주는 이해는 삶의 용기와 자신감을 갖게 하는데 부족함이 없다는 생각이 든다.

    지금 우리의 청소년들에게 필요한 것은 ?
    아니 지금 방향을 잡지 못하는 수많은 젊은 청춘들에게 필요한 것은 ?
    가혹한 무한경쟁보다는 자신의 삶을 이해할 수 있는 기성세대와 동시대인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본다.

    성공은 사람에게서 나오고 사람만이 성공을 논할 수 있기 때문이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