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죽박죽세상사 2011. 10. 10. 22:18
반응형
1.첫번째 단계.
청와대에서 잡스형 인간을 만들라고 지시한다.

2.두번째 단계.
여야 할 것 없이 잡스형 인간 만들기 특별법을 만든다고 모처럼 의기투합한다.

3.세번째 단계.
교육과학기술부와 관련부서에서 잡스형 인재를 양성하는 대학에게 다양한 재정지원과 세제해택을 준다고 한다.
더불어 잡스형 인재양성 특성화 고등학교설립을 추진한다
.

4.네번째 단계.
대학들이 앞다투어 잡스형 창조적 인재양성학과를 개설하고, 시도별로 잡스형 인재양성 특성화 고교설립에 사력을 다한다.

5.다섯번째 단계.
대입수능과목을 잡스형 인재양성과 관련지어 개정하고, 철학과 중퇴자에게 가산점을 준다.
관련과목중 특히 어려운 것은 잡스의 식성과 그의 창조적 두뇌활동이라는 과목으로 요식업계가 특히 청원을 해서 삽입된 과목이다.

6.여섯번째 단계.
본격적으로 잡스형 인재양성 프로젝트 실시 4년 후에 검은색 터틀넥 셔츠에 청바지 그리고 운동화를 신고 원형의 무테안경을 쓰고 스포츠형으로 머리를 짧게 깍은 수많은 실업자들이 대량으로 거리를 활보하면서 88세대의 뒤를 이어서 77세대가 된다.

잡스형 인재가 뿌리내리기에는 우리사회가 갈길이 너무나 멀다.
만일 잡스나 빌게이츠가 대한민국에서 태어났다면 지금 PC방을 운영하거나 COM수리점에서 열심히? 일하면서 불법다운로드(불다)나 하며 생계를 유지하고 있을 것이다.
반응형
posted by 계영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Addr  Edit/Del  Reply ㄹㅎㅎㄹㅎ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존나웃기다 거의 다맞는말이네 한국은 기업이든 정치든 자기 상황은 고려도 안하고 놀라운 아이디어를 낸사람들의 과정이 아닌 결과만 보고 무작정 그사람의 모든걸 따라하려고함 ㅋㅋㅋㅋㅋㅋ 그래서 일상에선 쓰지도않는 토익이나 자격증 따위에 졸라 목메다는거지 ㅋㅋㅋㅋ 잡스는 절대 특별한 사람이 아님 그사람은 시대를 파악하고 경제를 파악하고 자기도 평범한 인간이란걸 알기에 평범한 사람이 무슨 생각을 하고 사는지 잘 아는거뿐임 외국에는 분명 이런 사고방식이 흔히 널려있을거임 외국 다큐나 영화보면 직관적 사고를 내놓는 캐릭터나 유명인들이 허다하게 많으니까 근데 빌게이츠가 한국에서 태어났다면 완전 실패한 인생을 살았을거라는 가정은 불확실 하다고 생각함 빌게이츠 처럼 큰틀을 생각하는 사람은 자신이 한국에서 태어났다는거에 전혀 문제를 두지 않을거임 저런 사람들은 자기 출생을 탓하지 않고 자기를 차별 하는 사람들을 욕할 사람들임 애초에 자기가 무슨 출생이든 좃도 신경안쓸걸 그런걸 신경 쓰는 사람이 이상하다고 생각할거임

    2016.03.10 14: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