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괴를 통해서 혁신을 이룬다. 당신의 고정관념과 상식의 파괴만으로 다른 시장, 다른 세상과 마주한다.

2016. 1. 15. 17:16계영배

파괴라고 하면 무엇인가 과격하고 무엇인가 거친변화를 의미한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사실 파괴의 범위는 다양한다.


수량의 대칭을 파괴하여 위기를 극복하고 새로운 경영의 장을 연

THROX사의 사례를 보고 배워보자.


이 양말제조회사는 매출부진의 상황을 수량파괴를 통해서 극복했다.

일반적으로 양말이 2짝으로 되어있다는 통설에 일침을 가했다.

모든 판매되는 양말을 3짝으로 만들어서 판매했다.


이 방식은 의외로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다.

이유는 다음과 같다.

1.하나를 잃어도 나머지를 버리지 않고 사용할 수 있다.

2.구멍난 양말이 생겨도 역시 사용할 수 있다.

"양말 3짝을 2짝 가격으로 드립니다."라는 모토로 성공한 이유는 바로

위와 같은 현실을 우리가 일상에서 수없이 경험하기 때문일 것이다.


일상만 냉정하게 치밀하게 관찰해도 혁신과 변화의 기회는 우리에게

무한하게 열려있다.

누구에게나 변화와 성공의 열쇠는 있다.

다만, 그것을 사용하는 이들은 지극히 드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