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지와 강인한 정신력이 있다면 세상의 속임수와 잔머리가 눈에 들어온다.뒤죽박죽세상사 2011. 9. 17. 22:53반응형예측가능한 가능성은 이미 가능성이 아니고
예측가능한 공포는 이미 공포가 아니다.
이미 알고 있는 기성의 놀라움은 놀라움이 아닌 하나의 일상적인 사건이 된다.
결국, 우리를 두렵게 만들고 우리를 공포속에 몰아넣는 것은 예측불가능한 것이다. 우리가 우리의 상상을 뛰어넘는 해일이나 태풍 그리고 일시적인 집중호우를 두려워하고 공포감에 사로잡히는 것은 이와같은 것들이
우리의 사고체계밖에 존재한다고 인식하고 실제로 우리의 밖에 존재하기 때문이다.
동물들은 일정한 패턴으로 움직이기 때문에 그 습성과 이동이 인간에게 읽히고 그로 인해서 사냥의 대상이 된다.
단지, 인간만이 의식적으로 자신의 행동을 바꾸로 의식적으로 자신의 습관과 다른 행동을 보여줄 수 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런 자신의 본원적인 능력에 대해서 자각하지 못하고 강박관념에 사로잡혀서 반복적인 일상에 동물적으로 굴복하면서 맞추어 살아간다. 이러한 태도가 편안함을 가져다 주고 아무런 노력이나 열정이 필요하지 않는 무난하다는 의식을 제공하기 때문일수도 있다.
또한 자신의 일상적인 행동의 궤적에서 벗어나면 외톨이가 될지도 모른다는 불안감이 존재할 수도 있다.
그러나 역으로 각 분야에서 주도권을 쥐고 있는 사람들은 사람들의 이러한 심리를 역으로 이용한다.
고의적으로 주변의 사람들을 자극하고 동요시키면서 자신에 대한 존재감을 남다르게 느끼게하고 다양한 일탈적인 행동을 보이면서 자신에 대한 경외심과 두려움을 각인시킨다.
만일 당신이 사업을 한다면 당신은 동일업종에 종사하는 이들의 사고를 뛰어넘고 고객의 사고범위를 벗어나는 사고를 지속적으로 쳐야한다.
아울러 직원들과 관련자들에게 지속적인 파격적인 태도를 보이면서 새로운 변화에 대한 기대와 두려움을 양산해야 한다.
앞선다는 것은 도전하면서 새로운 공포심과 놀라움을 만들어내는 지속적인 행위의 연속을 말한다.
'뒤죽박죽세상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 세상을 살면서 되돌릴 수 없는 것이 있습니다. 신중합시다. 그리고 생각하면서 반성하면서 살아갑시다. (0) 2011.09.25 인생은 작은 일에 집착하기에는 너무나 위대한 모험의 장이다. (0) 2011.09.24 세상을 읽기 위해서는 세상의 모든 사실들을 취사선택하는 능력과 객관적이면서 주의깊은 인식이 필요하다. (0) 2011.09.03 세상에서 가장 멋진 쌍둥이 (0) 2011.08.30 살다보면 참으로 다양한 일을 겪게 됩니다. 삶에 대한 진실은 없지만, 삶에 대한 현실은 피해갈 수 없습니다. (0) 2011.08.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