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계영배

공지사항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당신이 창업을 한다면 누구와 함께하겠는가?

그 일을 제대로 잘 알고 할 수 있는 사람이라고 생각한다면 당신은 아마
그러한 사람이 동업자가 되든, 직원이 되든 당신은 성공할 가능성보다는 실패할 가능성이 더욱 높다.

창업의 기본인맥관리가 처음부터 어긋났기 때문이다.
당신의 하고자 하는 일을 제대로 잘 아는 사람보다 더욱 중요한 것은 그러한 일을 할 수 있는 심성과 인성이 제대로 갖추어진 사람을 만나는 것이 훨씬 성공의 확율이 높다.

중소기업이나 창업의 단계에 있는 회사들은 바로 성과를 내야 하는 절박함에 인성과 감성이 완전히 꽝이더라도 마케팅과 거래처만 챙겨오는 직원들을 중시하고 대우한다.
처음에는 편할지 모르지만, 6개월이 지나면 그 부작용은 나타난다.

그리고 시작시점보다 더욱 어려운 터널을 경험하게 되고 그러한 경험이 다시 6개월이상되면 80%이상이 폐업을 한다.
이는 모든 업종에서 그렇다.

처음이 쉬우면 매사가 쉽다고 느껴지지만, 당연히 겪어야 할 어려움은 나중에 경험할수록 힘들고 버겁다.

특히,
인간에 대한 실망이 주는 어려움은 정말 극복하기 어렵고 자괴감마져 든다. 여기에서 또 당신이 자신과 함께 한 누군가를 원망한다면 아마도 지속적인 실패의 악순환에 빠질 것이다.
선택은 당신이 했기때문이다.

누군가와 함께 한다는 것은
먼저 인성과 능력 그리고 잠재력에 주안점을 두고 삼고초려를 통해서 인재를 모으는 인내와 스스로의 업무장악력이 필요한 아주 힘든 과정이다
.  중요한 것은 가장된 능력은 어설픈 영업력과 연고판매 그리고 약간의 뻔뻔함과 사가성만 있으면 해결되는 문제(다단계 경험자들에게 아주 출중함)이지만, 인성과 잠재력은 어린 시절부터의 경험이 중요시된다.

떠나온 사람의 모습 그대로 떠나간다는 말이있다.
과거가 있기에 현재가 있고 미래가 있다.
지나간 과거를 거슬러서 그 사람이 살아온 경험을 객관적으로 검토한 연후에 결정해라. 사람과의 관계설정을.....

인간의 품성, 성격, 인성은 결국 일시적으로 다른 사람인 척 할 수 있지만, 변화되지 않는 불변의 속성을 지니고 있다.성인이 된 이후에는......
인간에 대한 변화를 희망하고 개인적인 인간관계를 중시한다면 그냥 평생을 남의 밑에서 사는 것이 현명하다.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