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죽박죽세상사 2015. 4. 19. 12:21
반응형

한 자동차 회사가 있었다.

자신들의 모델중에 K라는 놈이 있는데

판매가 너무나 부진했다.

회사의 중역들은 회의를 했고,

결국, 신상이지만, 이 놈을 단종시키고,

경쟁력있는 Q모델의 생산에 이 라인을 사용하기로 했다.

그리고 이 사실을 대외적으로 공표했다.

그런데 이상한 현상이 벌어졌다.

K모델의 수요가 급증하고

일부 모델의 경우에 품기현상까지 벌어진 것이다.

 

 

어느 대학의 구내식당은 식사가 너무나 평범했다.

학생들과 교직원들의 식후평도 그저그런 상황이었다.

 

학교가 내부시설 정비를 위해서

그 구내식당의 잠정 폐지를 결정했고,

이후의 재개장은 구성원들의 의사에 따르기로 했다.

그 순간부터

이 구내식사의 만족도는 급상승했다.

그리고 더욱 많은 이들의 아주 만족스러운 식후평을 남겼고,

이용자수도 급증했다.

요리사와 조리상황 그리고 식사내용이나 재료 등에 있어서

변한것은 아무것도 없었다.

 

이 두가지 사항의 공통점을 인식한다면

당신의 부자가  될 것이고, 시장이나 사회의 움직임을 간파하고

항상 새로운 도전에 익숙한 승자군이 될 것이다.

 

사람들은 희소성에 감동하고, 열광한다.

사람들은 제한적 가치성에 감성적인 가치를 두고, 아쉬워하면서

무한한 애착을 보인다.

한정판이 비싸게 팔려도 무한한 인기를 누리고 있고,

회원제 각종 서비스가 사회적으로 호평받고 있는 이유이다.

반응형
posted by 계영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