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고금
2016. 10. 5. 18:51
반응형
가격대비 만족도 가성비다.
대부분의 제품군에서 이제 차별화가 뚜렷하다.
외관을 차별화 한 프리미엄급의 고가제품군이 그 하나고,
철저하게 가격위주의 경쟁력을 고려한 저렴한 제품군이
또 다른 하나이다.
차별화 된 디자인으로 고가를 추구하는 제품들의 특징은
기능과 성능보다는 그 제품의 구매가 주는 사회적인 지위와
부의 과시이다. 실용성을 강조하는 제품군은 철저하게 가격
대비만족도이다.
불황의 시기에 소비는 양극화되고 경제의 구조도 이제는
이 두가지로 대별되고 있다.
우울한 자화상이지만, 현실의 경제문제가 바로 여기에 있다.
고가품이든 가성비가 높은 제품이든 자본의 힘이 뒷받침이
되지 못하면 손익분기점을 넘기는 시기까지 버티기가 힘들기
때문이다.
대부분의 창업분야의 제품가격들은 그 둘의 사이에 위치하고
있어서 제대로 된 고객층을 형성하기 힘들다.
이제 불경기는 일시적인 상황이 아니라 일상이 되고 있다.
빠른 창업과 더 빠른 폐업이 현실의 자화상이다.
이 상황에서 과연 우리의 현명한 선택은 어디를 향해야
하는가? 시대적인 변화에 맞추어 살아가야 하는 우리들의
문제가 현실적으로 먹먹하게 다가온다.
반응형
'동서고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말도 안되는 얘기라고 생각하지만, 현실적으로 차갑게 비수처럼 다가오는 말들 (0) | 2016.10.08 |
---|---|
말도 안되는 얘기라고 생각하지만, 현실적으로 차갑게 비수처럼 다가오는 말들 (0) | 2016.10.07 |
기술력이 한계에 달라하고 제품간의 차별화가 이루어지지 않은 상황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0) | 2016.10.05 |
우리 모두는 모순덩어리입니다. 우리 모두 은총을 받고 있지만, 느끼지 못합니다. (0) | 2016.10.02 |
사람을 보는 지혜가 당신의 삶을 풍성하게 하고 위난에서 당신을 구해준다.사람이 답이다. (0) | 2016.09.29 |
세상이 변화되고 있다. 변화의 순간에 주목하라. 변화의 필연적인 흐름에 편승하라. (0) | 2016.09.29 |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