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돈을 벌고 늘리는 법은 무수히 배우고 또 배우지만, 우리는 나누는 법을 배우는 데는 인색하다. 가진 자 일수록 탐욕과 악마적인 근성에 의해서 잠식되어 삶이 불안해지고 조급해진다.
2.수명은 늘어났지만, 그 수명을 즐기는 여유와 그 가치를 누리는 지혜는 부족하다. 건강한 장수와 건전한 장수가 필요한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3.달나라 여행이 다가오고 있지만, 이웃과 친인척들의 집은 더욱 멀어지고 있다.
4.새로운 세계의 개척을 위해서 우주선을 무수히 우주로 보내고, 해저를 탐사하고 있지만, 정작 우리는 우리자신의 존재감을 잃어버리고 내일에 대한 희망보다는 불안감에 힘들어하고 있다.
5.공기청정기는 더욱 섬세해지고 건강을 위한 수많은 영양제가 우리의 선반을 가득채우고 있지만, 우리의 영혼을 더욱 탁해지고, 우리의 건강은 더욱 위험해지고 있다.
6.수많은 초정밀 기술들과 나노기술들이 그 속도를 더해가며 경쟁적으로 발전을 거듭하고 있지만, 우리의 높은 편견과 선입견은 더욱더 그 견고함을 더해가고 있다.
7.자유로운 삶의 가능성은 더욱 늘었지만, 더욱 바빠지고 우리의 자유스러운 행동은 더욱 줄어들고 삶의 열정은 더욱 쇠퇴하고 있다.
8.평화로운 삶의 희구하는 듯하지만, 세계는 이 순간에도 전쟁의 화염을 멈추지 못하고 평화는 더욱 요원하다.
9.고요한 삶의 평화로운 삶을 위해서 하루하루 앞만보고 살고 있지만, 우리의 삶속에 고요함은 더욱 더 희귀해지고 마음의 평화는 어느 사이인가 우리의 것이 아닌듯하게 되었다.
10.소비가 미덕이라고 생각하지만, 소비속에서 우리는 소비의 가치와 의미를 잃어버리고 소비 그 자체가 목적이 되어버렸다.
행복하고 싶다면 우리에게 혁명이 필요하다.
더 적게 먹고, 더 적게 소비하고 더 조금 벌어들인다면 우리의 건강은 더욱 좋아지고 우리의 소비에 대한 애착은 더욱 증대되고 우리의 돈에 대한 집착은 더욱 작아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