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람은 입으로 말하지 않고 행동으로 말합니다. 입은 포장지와 같고 행동은 내용물과 같습니다.마늘과 생강 2012. 5. 31. 15:48반응형
누군가와 대화를 통해서 우리는 서로를 알아갑니다.
그러나 시간이 필요하고 어울림이 필요합니다.
인간의 입은 말그대로 자신을 드러내는 하나의 창구이기 때문입니다.
그 인간의 제대로 알수 있는 가장 정확한 방법은
시간을 두고 그 사람을 겪어보는 것입니다.
무엇이든지 시간이 답이고 오감으로 느껴지는 인식이 정답에 가깝습니다. 함부로 타인의 말을 신뢰하지마세요.
단지 판단의 근거로 삼으시고 항상 거래와 관계된 일이라면 메모를 하고 정확한 내용을 확인하는 것이 낭패를 피하는 길입니다.
사냥개에게 쫓기던 여우가 어느 공토에 도착했다.
완전히 지쳐버린 여우는 막다른 곳에 이르러 다행히도 근처에서 나무를 베고 있던 나무꾼을 발견했다.여우는 재빨리 달려가 나무꾼에게 사정을 얘기하며 살려달라고 매달렸다.
고맙게도 나무꾼은 여우의 애절한 상황을 파악하고 자신이 사용하는 작은 움막에 숨겨주었다.
잠시 후 여우를 뛰따라오던 사냥꾼이 나무꾼에게 물었다
<도망가는 여우를 보지 못했습니까?>
나무꾼은 아무 대답도 하지 않고 사냥꾼에게 여우가 숨어있는 움막 쪽을 향해서 손짓을 해보였다.하지만, 성질 급하고 우둔했던 사냥꾼은 눈치를 채지 못하고 오로지 여우가 어디로 갔을지만을 생각하다가 그곳을 떠났다. 그리고 여우는 움막은 틈으로 그 상황을 똑똑히 보았다.
사냥꾼이 사라진 뒤 가까스로 위기를 벗어나게 된 여우는 나무꾼에게 한 마디 말도 없이 가려고 했다. 그러자 나무꾼이 여우에게 말했다.
<생명을 구해준 은인에게 고맙다는 말도 없는냐?>
그러나 여우가 말했다.
<그러고 싶지만, 당신 순가락이 나를 배신했다는 것을 내가 모를 것 같느냐. 이 위선자야.>
살다보면 모든 것을 확인하고 모든 관계된 일을 검토하지 못하는 것이 다반사이다. 그러나 명심해라.
절대로 남의 말에만 의지하지 말라.
시간이 없다면 그 상대방이 살아온 궤적을 한번 곰곰히 생각해보고 확인해라. 인간은 절대로 변화되지 않는다. 성인이 된 이후에는.
'마늘과 생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삶의 살아가는 지혜, 지혜로운 삶의 모습. 인간적인 삶과 지혜로운 삶 (0) 2012.06.12 약산빠르고 속을 알수없고, 속이면서 속는 이들의 배려를 비웃는 이들과는 거리를 두어라. 가능하면 영원히. (0) 2012.06.03 내일은 당신의 시간이 아닐 수 있습니다. 지금 오늘 이 순간을 소중히 여기세요 (0) 2012.05.24 당신은 꿈이 있어서 아름답다. (0) 2012.05.19 가까운 사람들에게 잘하라. 그들이 당신의 마지막 안전막이다. 가까운 사람들에게 인정받기는 정말 어렵다. 그러나 더욱 어려운 것은 가까운 사람들에게 버림받는 것이다. 이는 곧 인간막장.. (0) 2012.05.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