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우고 버리면 그 이상이 채워집니다. 집착하지 맙시다. 탐욕에 빠지지 맙시다.계영배 2011. 11. 9. 10:44반응형
비우면 그이상이 채워집니다
마음이든, 물건이든 남에게 주어 나를 비우면 그 비운 만큼 반드시 채워집니다.
남에게 좋은 것을 주면 준 만큼 더 좋은 것이 나에게 체워집니다.
좋은 말을 하면 할수록 더 좋은 말이 떠오릅니다.
좋은 글을 쓰면 쓸수록 그만큼 더 좋은 글이 나옵니다.
그러나 눈앞의 아쉬움 때문에 그냥 쌓아 두었다가는 상하거나 쓸 시기를 놓쳐 무용지물이 되고 맙니다.
좋은 말이 있어도 쓰지 않으면 그 말은 망각 속으로 사라지고 더 이상 좋은 말은 떠오르지 않습니다.
나중에 할 말이 없어 질까 두려워 말을 아끼고 참으면 점점 벙어리가 됩니다.
우리의 마음은 샘물과 같아서 퍼내면 퍼낸 만큼 고이게 마련입니다.
나쁜 것을 퍼서 남에게 주면 더 나쁜 것이 쌓이고,
좋은 것을 퍼서 남에게 주면 더 좋은 것이 쌓입니다.
참 신기합니다. 그냥 쌓이는 게 아니라 샘솟듯 솟아 나서 우리 마음을 가득 채우니 말입니다.
가난이 두렵다고 과도한 재물을 탐하지 말 것이며,
부자의 있음을 비방하여 자신의 무능을 비호하지 말아야 합니다.
차고 넘치면,비우면 가득하다는 진실을 생각하며 살아가고 싶습니다. -"가난한 마음의 행복"에서
이 세상은 진리가 부족한 것이 아니라,
진리를 보는 눈과 이를 실천하는 태도가 부족한 것이다.
작은 진실과 진리에 몰입한다면 우리의 삶은 상상을 넘어서서 발전할 수 있다.
'계영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눔의 삶과 배려의 삶은 실천이라는 연료를 먹고사는 생명체입니다. (0) 2011.11.13 침묵하는 연습, 인내하는 연습, 멈출 수 있는 연습, 그리고 들어주는 연습이 필요합니다. (0) 2011.11.11 인생을 잘 사는 비결, 인생을 살면서 후회하지 않는 방법, 삶을 제대로 사는 법 (0) 2011.10.29 당신의 삶에서 가장 필요한 것은 무엇입니까.. 삶이 바꾸고 싶다면 당신이 바뀌면 됩니다. (0) 2011.10.27 인생에도 색깔이 있다. 당신의 인생이 발하는 색은 어떤 색입니까? (0) 2011.1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