묵은지

당신의 경쟁력은 단순함에 있다. 복잡할수록 사람들은 선택결정장애에 직면한다.

동서고금

이제 성공의 키워드는 단순함이다.

단순함과 간결함이 답이다.

지나치게 선택의 폭이 넓은 것도 문제고

지나치게 복잡하고 치밀한 과정과 선택도 문제가 되었다.

많은 선택의 폭은 오히려 결정장애를 낳았고,

무결정의 결정, 또는 결정의 이월현상을 야기했다.

또한, 복잡하고 경계가 없어지는 치열한 시장에서 기업들은

격전을 거치면서 다양하고 복잡한 문제들을 마주하게 되었고,

이로 인해서 절차의 복잡성, 정보수집과 채택과정에서의 

다양한 변수들로 인한 혼잡성이 일상처럼 되었다.

일과 직접적인 관련이 없는 비생산적이고 비창의적인 

부분에서 소통과 의사결정을 위한 번잡스러움이 조직구성원

들을 지치게 하고 있다. 

조직이 직면하고 있는 이러한 문제들을 가장 쉽게 해결하기

위해서는 단순함과 간결함이 필수적으로 요구된다.

지나치게 번잡한 보고절차와 협의절차를 없애라.

재량의 폭을 넓히고 실무자들의 결정을 인정하라.

최선의 판단과 결정을 포기하고 차선의 판단과 

결정을 추구하는 것이 결정을 미루는 우와 무결정의 

결정을 하는 치명적인 실수를 면할 수 있다.

소비자의 입장에서도 생각하라.

다양한 제품군이 선택의 폭을 넓혀주고 소비자주권을 

보장하느 것이라고 생각하는 현실적인 소비자는 없다.

그저 쉽게 가성비높은 제품을 원하는 것이 대다수 

소비자의 마음이다. 

모든 소비자들을 포섭하려는 공상에서 벗어나서 다수의 

소비자들을 위한 단순한 전략이 필요하다.

이제 세상은 단순성과 가성비를 지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