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당신은 이런 친구가 있습니까...있다면 행복한 삶입니다. 없다면 당신이 이런 친구가 되세요.
    계영배 2010. 2. 12. 11:00
    반응형

    파란도깨비의 우정

     

     

     

    빨간 도깨비가 있었습니다.

     

    도깨비하면 무섭고 나쁜짓을 많이해서 사람들이 모두들 싫어하지만 빨간 도깨비는 너무너무 착한 도깨비였습니다.

     

    빨간 도깨비는 사람들로 부터 미움받는 것이 너무너무 싫어서 인간들의 사랑과 정을 느끼고 싶었습니다. 그렇지만 그냥 도깨비도 아닌 빨간 도깨비를 사람들이 좋아할리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빨간 도깨비는 문앞에다 "쉬었다 가세요! 따뜻한 차와 맛있는 음료를 대접하겠습니다. " 라는 안내문을 만들었습니다.

     

    어느날 한 나뭇꾼이 밤늦게 길을 잃고 헤메던 중 빨간도깨비 집에 머물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무서운 생각도 있었지만, 빨간도깨비의 친절에 감동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도깨비에 대한 고정관념도 깰 수 있었습니다.

     

    그 후 나뭇꾼은 친구들에게 빨간도깨비에 대한 얘기를 해주며 그곳에 한번 놀러가자고 제의를 했습니다. 그러나 친구들은 문앞에까지는 갈뿐 실제로 빨간 도깨비를 믿을 수가 없었습니다.

     

    빨간 도깨비는 사람들이 모두 자리를 피하려 하고 친해질 수 없는 것이 너무너무 속상했습니다.

     

    시무룩해하고 있던 어느날, 친구인 파란도깨비가 놀러 왔습니다.

     

    파란도깨비는 빨간 도깨비를 돕기 위해서 계획을 세웠습니다.

     

    파란도깨비는 사람들이 많이 살고 있는 마을에 가서 온 동네를 엉망진창으로 만들어 놓았습니다. 마구 부수고, 어지럽히고......

     

    파란도깨비는 빨간도깨비에게 때리라고 했습니다. 나쁜짓을 하는 자기를 때리면 자연 빨간도깨비는 착한도깨비라는 걸 동네사람들에게 알릴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이지요.

     

    빨간 도깨비는 친구를 때릴 수가 없어서 시늉만 했습니다. 그러나 파란도깨비 는 "정말로 때리지 않으면 사람들과 친해질 수가 없어 빨리 때리란 말이야" 라고 말했습니다.

     

    빨간 도깨비는 파란도깨비를 죽도록 때리면서 사람들에게 행패부리는 일을 말렸습니다. 사람들은 빨간도깨비를 너무너무 좋아하게 되었습니다.

     

    그렇지만 빨간도깨비는 마음이 아팠습니다.

     

    그래서 문앞에다 "죄송합니다. 오늘은 따뜻한 차와 음식을 대접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라고 휴무안내장을 표시한 후 파란도깨비 집에 갔습니다.

     

    그렇지만 편지 한 통만 있을 뿐 파란 도깨비는 없었습니다.

     

    편지에는 "다시는 나를 찾아오지마! 너와 내가 친구사이인줄 알면 사람들이 너를 또다시 싫어하게 되고, 우리를 오해하게 될테니까.

     

    난 몸이 좀 아파서 쉬어야겠어......

     

     

     

    < 당신은 이런 친구가 있으십니까 ? > -카톨릭 굿뉴스-

    술과 친구는 오래될수록 좋다고 합니다.
    그러나 술도 잘못보관하면 썩어서 버리게 되고 우정도 관리를 잘못하면 남이 됩니다. 자신이 필요할 때만 연락하고 실리를 위해서 친구를 이용하면서 정작 친구의 궁핍함이나 어려움은 나몰라라 하지는 않습니까..

    인간관계는 정확합니다.
    당신이 따스한 사람이라면 당신 주변에는 따스한 사람만이 모입니다.
    당신이 매일 진정한 친구가 없다고 불평을 한다면 그것은 당신이 누군가의 진정한 친구가 되어 본적이 없기 때문입니다.

    진정한 친구를 찾기전에 스스로 진정한 우정을 나눌 친구가 되어보세요. 의외로 인간관계는 비슷한 서로에게 끌린답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