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누군가에게 인정받고 칭찬받는 일에 집착하는 순간 당신의 저질의 인생을 살게된다.뒤죽박죽세상사 2012. 5. 13. 15:56반응형
누군가로 부터 비난과 경멸을 받은 다는 것도 역시 받아들이기 힘든일이지만, 모든 면에서 인정받는 것도 또한 힘든일이다.
그냥 우리는 우리의 내면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자신의 영혼속에 숨겨는 가능성에 물을 주고 발아를 재촉하면서 살아가면 될것이다.
그 씨앗이 발아하는 시기는 아무도 모른다.
일찍 피고 지는 경우도 있고,
천천히 힘들게 그러나 멋지고 화려하게 우리 인생의 후반부를 수놓는
경우도 있다.
갈릴레오, 뉴턴, 아인슈타인 등의 동시대인들 현재 우리의 과학전통을 형성한 이들에게 어떠한 태도를 보였을까?
아무도 고개를 돌려서 흥분한 채로 그 과학의 획기적인 사실들에 감탄하지 않았다고 한다. 오히려, 같은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던 사람들에 의해서 거부되거나 최소한 이런저런 이유로 비판받았다고 한다.
우리는 거부하거나 비판에 몰두한 이들을 알지 못하지만, 이들이 얼마나 우매했을까 하는 생각에 실소를 금치 못한다.
그래서 인지
어떤 분야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가져올 획기적인 전사들은
그 분야의 기존의 전문가로 부터 인정을 받기가 어렵다.
물론 일반대중으로 부터의 환호를 받기도 어려울 것이다.
그러나 그들은 동료들의 찬사나 칭찬, 다수대중의 관심에 시선을 두지 않았다. 성실하게 매일매일 자신의 성과에 대해 성찰을 해가면서
자신의 삶을 살아갔고, 결과는 우리가 아는 그대로다.
가까운 사람에게 인정받는 다는 것은 정말어렵다.
결과로나 과정으로나......
그러나 우리의 길이 신의 섭리에 어긋나지 않고, 하늘을 우러러 부끄러움이 없다면 가면된다. 그 길의 마지막에 미래와 하늘이 당신을 받길 것이기 때문이다.
'뒤죽박죽세상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손가락이 다섯개인 이유 (0) 2012.05.31 인생은 답은 무엇인가? (0) 2012.05.30 지혜롭게 살아가는 방법, 인생의 진실과 마주하는 법 (0) 2012.05.08 당신이 해야 할 일은 많지만 정작 자신의 할 수 있는 일은 많지 않습니다. (0) 2012.04.26 우리는 매일매일 기적의 순간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0) 2012.04.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