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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상의 전환은 상식과 자신이 만들어낸 편견을 깨는데 있다.동서고금 2014. 12. 23. 11:57반응형
헨리는 1916년 자신의 자신의 사업을 시작했을 그는 보다 나은 수준의 제품을 경쟁자들보다 저가에 판매하는 전략을 구사했다.
다른 모든 이들이 전통적인 코니 아일랜드에서 핫도그를 10센트에 판매하고 있을 때 그는 아내의 독특한 요리법으로 만들어진 핫도그를 단돈 5센트에 판매하였다.
그의 핫도그가 그의 경쟁자들의 제품에 비해서 어느 모로 보나 맛과 양에서 경쟁력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고정고객들을 거의 끌어들이지 못하고 있었다.
코니 아일랜드의 방문객들은 이 반값의 핫도그가 눈에 보이지 않는 무엇인가에 있어서 열등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헨리는 무료피클이나 소스를 제공했음에도 불구하고 결과는 처참했다.
이때 헨리의 기발한 착상이 실효를 거두고 나서 그는 성공의 길을 걷게 되었다. 그는 근처 병원의 의사들에게 무료쿠폰을 제공해서 그의 핫도그를 먹게 만들었다.
의사들은 시간이 부족해서 가운을 입고 청진기를 목에 두른 채 그의 핫도그를 먹으면서 가게를 들락거렸고 사람들은 의사라는 직업군에 대한 선입견에 의해서 그의 핫도그에 높은 가치를 매겼다.
결국 그의 핫도그 판매는 빠르게 시장을 잠식해갔고, 결국에는 코니 아일랜드의 명물이 되었다.
결국, 가장 중요한 것은
시장의 대세흐름을 읽는 것이고, 더 나아가 그 흐름의 중추적인 내용이 무엇인가 하는 것을 인지하는 것이다.
그리고 당연히 노력과 열정, 아이디어는 필수요소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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