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당신의 본분을 잊지마세요.타인과의 대화나 관계에서도 당신이 자리를 잊지마세요.뒤죽박죽세상사 2012. 6. 12. 15:46반응형
상대방이 아무리 당신을 추켜세울지라도 원칙과 상식속에 서 있는 자신을 유지하기 바랍니다.그렇게 하면서 우리의 삶은 뿌리를 내리고 흔들리지 않는 삶의 지향점을 지니게 됩니다.
당나귀 한 마리가 초원에서 한가로이 풍을 뜯고 있다가 갑자기 늑대 한 마리가 자신을 노리고 있다는 것을 알아채렸다.
그래서 재빨리 절름거리며 걸었다.
늑대는 당나귀가 절름거리는 것을 보자
경계를 풀고 천천히 다가와서 왜 다리를 저는지 물어보았다.
당나귀는 숲을 거닐다가 가시나무을 조심하지 못해서 발굽근처에 가시가 박혔다고 말했다.
그는 늑대에게 자신을 잡아먹기 전에 먼저 가시부터 없애서 입이 가시에 찔리는 일이 없도록 하라고 일러주었다.
늑대는 고마워하며 당나귀의 충고를 받아들었다.
늑대는 당나귀의 발바닥을 유심히 들여다보며 가시를 찾았다.
그러나 당나귀는 갑자기 힘차게 늑대를 걷어차고 달아났고, 늑대는 그 바람에 아래턱이 비뚤어지고 이빨은 모조리 출장을 가고 말았다.
늑대는 분해하면서 어리석은 자신을 탓했다.
<아버지가 나에게 우리는 분명 동물을 사냥하는 것이 본분이라고 말씀하시는 것을 잊었을 까. 나는 왜 의사노릇을 하려고 했을 까?>
사람들은 종종 자신의 본분과 자신의 역할을 잊는다.
그리고 감언이설과 추겨세우는 말에 혹해서 자신의 처지와 능력도 또한 망각한다. 그리고 이러한 착각과 망각은 삶의 쓰린 아픔과 고통을 가져다 준다.
'뒤죽박죽세상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불편한 진실 그러나 진실속에서 답을 찾아야 다음을 기약하고 성장이 존재한다. (0) 2012.11.19 꿈은 당신을 아름답게 합니다. (0) 2012.06.13 이런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0) 2012.06.03 손가락이 다섯개인 이유 (0) 2012.05.31 인생은 답은 무엇인가? (0) 2012.05.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