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멈출준비를 해라. 자신에게 말해라 STOP라고...포기와 멈춤은 다르다.
    마늘과 생강 2010. 2. 17. 11:53
    반응형

    당신의 인생에서 필요한 것은 맹목적인 추구와 맹목적인 돌진이 아니라 멈춤이다.  당신은 일상에서 자주 어떤 일을 시작하지 않았으면 하면서도 그 일을 끝마쳐왔는가?

    아마도 당신의 다양한 모임이나 만남에서 당신의 농담이나 당신의 주장이 제대로 상대방이나 다수 사람들에게 인정받지 못하다는 것을 알면서도 끝까지 말해버린 적은 없는가. 또는 상영을 시작한지 10분 만에 형편없다는 결론을 내린 후에도 영화를 계속본적이 있을 것이다.

    이런 경우에 당신은 스스로 잘못된 선택이나 시작을 했다는 것을 나타낸다. 중요한 것은 선택의 잘못을 줄여야 한다는 것이다.
    그러나 우리는 지나치게 자주 원래의 의도에서 벗어난 일이나 관련이 없게 된 일을 지속할 이유나 타당성이 있어서가 아니라 단지 우리가 시작했다는 이유때문에 계속하게 된다.

    잘못된 방향으로 흐르는 일이나 시작부터 잘못된 일은 반드시 잘못된다. 이러한 상황에 대비해서 항상 스스로 멈출준비를 해라.

    이미 투자한 시간이나 노력을 아까워하지말고 다시 쏟아야 할 부당한 노력과 시간을 아낀다고 생각해라..시간이 지날 수록 지난 일에 대한 집착과 착각은 심해진다. 그리고 더욱 그만두기 힘들어진다.

    자신의 의지가 박약하고 노력이 부족해서 안되는 일을 중도에 그만두는 포기와 달리 멈춤은 더 이상 잘못된 방향으로 자신을 몰아세우는 것을 그만두는 것이다. 이 멈춤은 또 다른 의지적 결정이며 당신의 실패를 최소한으로 만들어준다.

    개인사업을 하는 사람들은 트랜드를 잘 읽어야 한다.
    이미 수익성이 나지 않는 상황이고 사회적인 트랜드에 역행하는 아이템이라면 지금까지의 노력이나 금전적인 손실을 생각하지 말고 멈춰야 한다.  사람과의 만남도 그렇다. 사람은 바뀌지 않는다. 지금까지 함께한 시간이나 가끔씩 보여주는 멋진 상황에 현혹되지 마라. 앞으로의 남은 시간과 인생을 생각하라. 냉정하게 곱씹어보고 아니라고 생각되면 이만 멈춰라. 더 이상 잘못된 만남이 당신의 인생을 파괴하지 못하게 하라.

    멈춤은 단점만 있는 것이 아니라.
    좀 더 현명한 판단을 하게 하는 촉매가 될 수 있다.
    신중하고 냉정한 모든 일의 시작은 그 만큼 멈출 필요성과 실수의 가능성을 줄여준다.

    특히, 사람과의 관계,사업상의 관계,직업상의 문제 등에서 멈출준비를 해라. 적절한 시점에서의 멈춤은 당신의 삶을 두배로 업시켜 준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