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배움이 필요하다.뜨거운 배움을 받아들여라.
    동서고금 2022. 12. 25. 18:23
    반응형

    당신이 배워야 할 것을 발견하라

    당신은 스스로 당신이 배워야 할 것을 찾아야 한다.




    "배움을 얻는다는 것은 자신의 인생을 사는 것을 의미한다.
     갑자기 더 행복해지거나 강해지는 것이 아니라,
     세상을 더 이해하고 자기 자신과 더 평화로워지는 것을 의미한다.
     아무도 당신이 배워야 할 것이 무엇인지 알려 줄 수 있는 사람은 없다.
     그것을 발견하는 것은 당신만의 여행이다."



    죽음과 맞서 싸우는 사람들의 행동에서는
    놀라운 상징성을 발견할 수 있다.
    그들은 처음엔 마치 "나는 한때 이곳에 존재했었다."고 말하려는 듯이
    열심히 자신의 사진을 찍는다.
    그러다가 병세가 차츰 악화되고 감정이 새로운 단계에 접어들면
    더 이상 사진을 찍지 않는다.

    사진조차도 영원하지 않다는 것을 깨닫는 것이다.
    기껏해야 그것들은 여러 세대를 거쳐
    자신들이 누군지도 모르는 후손들에게 전해질 것이다.

    그들은 말한다.
    정말 중요한 것은 자신의 마음,
    결코 사라지지 않을 자기 자신의 진정한 부분이라고.

    죽어가는 한 여성에게 물었다.
    "당신은 지금 누구입니까?" 그녀가 말했다.

    "지금껏 내게 맡겨진 역할들 속에서 내 삶은 너무나 평범했어요.
    다른 이들과 똑같은 삶을 살아온 것 같았어요.
    도대체 내 삶이 다른 사람들의 인생과 뭐가 다를까 싶었어요.
    하지만 병을 앓게 되면서 놀라운 사실을 깨달았어요.

    난 아주 특별한 사람인 거예요.
    어느 누구도 나와 같은 방식으로
    세상을 보거나 삶을 경험하지 못했을 거예요.
    앞으로도 그럴 것이고. 이 세상이 시작된 이후부터 끝나는 날까지,
    나와 똑같은 사람은 영원히 존재하지 않을 거예요."

    이것은 누구에게나 진실이다.
    아무도 내가 겪은 것과 같은 방식으로 ,
    내가 겪은 특별한 역사와 사건들로 세상을 경험하지 못한다.
    진정한 '나'는 머리로 이해할 수 있는 것보다 훨씬 특별한 존재이다.
    자신만이 느끼고 자신만이 경험할 수 있는 것들을
    소중히 생각하고 태어남과 죽음 사이의 시간 동안
    무엇을 배울 것인가를 스스로 선택하라.
    <모셔온 글>

    당신은 특별한 존재다.

    발견하라,

    당신을 향해서 그 봉인을 풀어달라고 아우성치는

    당신의 잠재력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라.

    당신은 끊임없이 행복할 수 있다.

    당신에게 맞는 옷을 입고

    당신에게 어울리는 일을 한다면,

    그 과정에서 생활의 생활상의 문제는

    자연스럽게 해결된다.

    욕심을 부리지 않는다면..

    어색한 삶과 타인의 기대치에 기댄 삶은

    당신을 망가뜨리고, 삶의 수준을 저하시킨다.

    죽는 그 순간까지 배움을 멈추지마라.

    매일 매일이 새로운 삶의 연속일 것이다.

    배움을 멈춘 인간은 이미 인간이 아닌

    고기덩어리를 석화의 과정을 겪는 존재이다.

    무엇을 배울지는 당신안에 있는

    당신이 잠재력과 하늘의 목소리가

    알려줄 것이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