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고금 2009. 11. 12. 11:13
반응형
절망과 체념 그리고 포기의 유혹에 온통 에워쌓일 때가 있습니다.
자신을 위한 모든 여건이 부정적으로만 보이고 주위의 모든 사람들의 입에서 어두운 이야기 만이 나옵니다.
그러나 이 순간 굴복해서 포기하는 순간 당신의 신성과 당신의 의지력이 죽어버리는 순간입니다.

비관론자는 항상 기회가 찾아와도 기회에 동반된 부정적인 측면만을 보고 낙관론자는 항상 고난이 찾아와도 위기에 동반된
긍정적인 측면만을 보게 됩니다.

고난은 성장의 기회입니다.
모든 가능성과 모든 노력을 다 해보았다고 생각하지 말고,다시 한번 새로운 생각과 기분으로 다시 시작하는 용기가 필요합니다.모든 일에 가능성은 항상 있습니다.

위기는 기회입니다. 위기속에 숨겨진 기회를 보아야 하고,
고난속에 숨겨진 보석의 반짝임을 감지해야 합니다.

우리는 성공을 통해서 많은 것을 배우고 그 방식을 익히게 됩니다.
그러나 실패와 좌절을 통해서 더욱 많은 것을 익히고 더욱 진정한 것을 느끼게 됩니다. 다만, 그 실패와 좌절은 자신이 모든 역량을 쏟아부은 후에 이루어진 것이어야 합니다.

쉽게 포기하고 쉽게 다시 시작하고, 자신의 일을 시작한 후에도 전념하지 못하고 다른 일들에 기웃거리면서 무책임을 보여주는 이들은 실패가 수 없이 반복되고 아무리 많은 고난의 시간을 갖더라고 배우는 바가 없어서 부정적인 악순환을 계속하게 됩니다.

스스로 어떤 상황에서도 절망하지 않고 좌절하지 않는 의지를 지녀야 합니다. 물질적인 것을 잃는 것에 대해서 두려워하지 마세요.

오히려 자신의 의지와 열정이 식어가는 것을 두려워하세요..
그리고 항상 스스로를 능력과 열정을 믿으세요..그리고 그러한 열정을 나눌 사람들과 가까이 하세요..

사람들과의 만남을 가릴 수는 없습니다만,항상 관계는 옳바른 심지와 의지 그리고 성실함으로 무장된 사람들과 맺도록 하세요..

이제 자신이 원하는 바를 달성하는 것만 남았습니다.
당신은 성공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반쯤은 이미 성공했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계영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