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계영배

공지사항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다이아몬드와 생수, 명품백과 곡물, 미인과 평범한 여인들,

뇌색남과 범부들, 전세계에 100개 밖에 없는 한정판 걸레와

금으로 마감이 된 수건, 팔등신과 5등신들,메 이저리그급 

투수와 조기야구회 투수들...

가치를 판단하는 기준을 무엇인가?

어떤 물건이나 사람에 내재하는 가치가 아니다.

단지, 주관적인 감정에서 비롯되는 가치이다.

그렇다면 주관적인 감정을 자극하는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인가.. 바로 희소성이다.


어떤 물건의 필요성이나 실용성이 아닌 희소성이 그 물건의

가치가 결정된다.

어떤 자동차회사에서 실제 있었던 일이다.

특정 모델이 판매부진으로 단종해야 했다.

그래서 판매중지와 부품구입가능 서비스센터를 공지했다.

그런데 아이러니하게 그 모델의 판매가 급증하게 되었고,

오히려 효자구실을 톡톡히 했다.

어떤 갤러리에서 그림을 전시하면서 마지막 날 세번째 

그림만은 판매가 불가하다는 공지를 하였다.

그리고 방문객들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그림을 묻는 

설문조사를 했다.

이전에는 전혀 주목받지 못했던 세번째 그림이 앞도적인

1등을 차지했다.

이러한 현상을 흔히 로미오와 줄리엣효과라고 한다.

금지되거나 얻기에 힘든 것의 가치가 객관적인 가치와 

무관하게 치솟는 것이다.

만일 당신이 돈을 벌기를 원한다면 이런 현상을 적절히 

이용해라. 희소한 것만이 당신의 부자로 만든다.

박리다매로 부자가 되기에는 자본이 많이 필요하지만, 

특별한 희소성을 이용한 부자가 되기에 필요한 것은 

최소한의 자본과 당신의 두뇌다.


신고

티스토리 툴바